본문 바로가기
맛집 & 여행/맛집

[춘천 맛집] 김유정역 춘천 1번지 닭갈비 맛집 탐방

by 철개미 2019. 3.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직장인은 매일 점심에 무엇을 먹을지 항상 고민을 한답니다. 그래서 저는 오늘도 점심에 무엇을 먹으면 좋을지 고민을 하게 되네요.. 국밥, 파스타, 햄버거 이것저것 생각하다가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은 바로 닭갈비! 닭갈비 먹을 생각에 벌써부터 설레요~ ㅎㅎ

춘천 김유정역에 위치한 춘천 닭갈비 맛집인 '춘천1번지 닭갈비,막국수'에 방문을 해보았습니다~ 밖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간판이 주황색인 게 눈에 확 띄네요. 1층에는 상가가 비어 있었고요, 2층에 제가 방문한 '춘천1번지 닭갈비, 막국수' 매장이 위치해 있네요. 자 춘천 닭갈비가 기다리고 있는 2층으로 한번 올라가 보실까요?!

계단을 타고 춘천1번지 닭갈비 매장을 올라가던 도중에 발견한 문구!

2018평창동계올림픽

강원도 대표 먹거리

지정업소

2018년 대한민국의 이슈 중 하나였던 '평창동계올림픽'. 강원도 대표 먹거리 지정 업소로 선정된 '춘천1번지 닭갈비,막구수'. 선정되기 쉽지 않을 텐데 선택받은 거 보니 더욱더 구경해지는 매장이네요. 감탄은 여기서 그만하고 빠르게 춘천1번지 닭갈비, 막국수 매장으로 들어가 볼게요~

춘천1번지 닭갈비 매장에 들어와서 자리를 안내받고 내부를 쭉 살펴봤어요. 밝은 조명 때문에 매장이 더욱더 빛나 보이네요. 밝다 보니 전반적으로 깔끔한 느낌이 들어서 위생 또한 청결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니나 다를까 춘천1번지 닭갈비 매장 전반적인 청소상태도 깔끔하고 주방도 오픈형이라 어떤 식으로 음식이 나오는지 확인이 가능해서 좀 더 신뢰가 갔던 거 같아요.

춘천1번지 닭갈비 매장 한 곳에는 반찬을 리필해서 먹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이 되어 있었고요, 테이블 중간에는 숯불닭갈비를 구워 먹을 수 있도록 연기를 빨아 당기는 후드도 설치가 되어 있네요. 식기와 기구들 또한 가지런히 정리가 되어 있어서 좀 더 깔끔한 느낌이 들었어요. 춘천1번지 닭갈비 사장님께서 청결함을 신경쓰시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춘천1번지 닭갈비의 기본 테이블 세팅은 500ml 생수 한 통(1인당), 물수건, 메뉴판 이런 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었어요. 신기했던 건 생수를 보통 물통에다 담아서 준비해주는데 여기는 좀 더 깔끔하게 새 생수를 인원수에 맞게 준비해주어서 좋았던 거 같아요.

 

춘천1번지 닭갈비 메뉴판은 이렇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MAIN은 양념닭갈비, 간장닭갈비, 치즈닭갈비, 숯불닭갈비, 메밀막구수, 만두전골(겨울한정), 돈가스로 되어 있고요,춘천1번지 닭갈비 매장에선 닭갈비를 포장, 택배 가능하시니 원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셔요~ 그리고 춘천1번지 닭갈비 메뉴판을 보면 중국어로 된 메뉴판도 있어요. 춘천이 관광 지역이다 보니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셔서 여기 춘천1번지 닭갈비 매장도 중국어로 된 메뉴판도 같이 준비를 해놓은 것 같아요. 중국인들 위한 춘천1번지 닭갈비 사장님의 배려에 박수를 보냅니다.

 

이 메뉴판도 중국어로 구성이 되어 있고요, 한국 음식이 생소한 중국인들을 위해 사진도 같이 첨부해서 메뉴판을 구성하셨더라고요, 볶음밥과 된장찌개 사진이 너무 먹음직스럽네요 ㅎㅎ 너무 오래 기다렸더니 배가 엄청 고프네요..

저는 고심 끝에 그냥 제일 기본적인 양념닭갈비를 주문했어요. 양념닭갈비는 춘천1번지 닭갈비에서도 제일 무난하게 나가는 메뉴 중 하나라고 사장님께서 말씀해주셨고요, 만약 구워서 드시는 걸 원하신다면 숯불닭갈비를 주문해서 드셔도 좋을 듯해요. 저는 치즈, 사리 이런 건 따로 추가는 안 했고 오직 양념닭갈비만 주문했어요.

주문을 마치고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창밖의 풍경을 함 찍어 보았어요~ 춘천1번지 닭갈비 매장 앞쪽에는 김유정역에 있는 레일바이크를 이용할 수 있는 레일파크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서 레일바이크를 이용하시고 이쪽 춘천1번지 닭갈비 매장에 오셔서 식사를 하셔도 좋을 듯해요.

밖에 풍경에 빠져있던 찰나 드디어 음식이 나왔어요! 비록 기본 찬 이지만요ㅎㅎ..

춘천1번지 닭갈비의 기본 찬 세팅은 동치미, 백김치, 양파, 마늘, 쌈(깻잎, 상추), 고추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개인적으로 고추장보다 쌈장을 더 좋아해서 사장님께 쌈장 좀 달라고 부탁드렸는데 쌈장은 따로 없다고 하시네요. 쌈장 없는 게 개인적으로 너무 아쉬웠어요.. 원래 쌈 싸 먹을 땐 쌈장을 넣어서 먹어야 맛있는데 고추장밖에 없어서 너무 아쉬웠어요..

춘천1번지 닭갈비의 '양념 닭갈비' 입니다. 양념이 새빨간 게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양배추와 떡이 함께 나오네요. 흰색 위에 빨간색이 떡 하니 있으니까 고기가 엄청 자극적이게 보이네요.. 매워 보이는 이 불안한 느낌은 뭘까요?..

양배추와 떡, 닭갈비를 볶다가 나중에 깻잎, 팽이버섯을 추가로 투입한 뒤 신나게 볶아주세요. 채소와 고기가 다 익었다 싶으면 누구보다 빠르게 식사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천천히 드시면 맛있는 건 다 없어지니 참고하셔요 ㅎㅎ

뭐 먹을까 고민이 많던 점심을 이렇게 맛있는데 닭갈비로 마무리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다들 점심에 뭐 먹을까 고민을 하신다면 닭갈비를 추천드립니다! 춘천에 계신 분들은 이곳 '춘천1번지 닭갈비, 막국수'에서 점심을 해결하시는 것도 좋으실 듯해요.

간만에 따사로운 햇살이 비치는 오후인데 너무 실내에만 계시지 마시고 잠깐 밖으로 나가 일광욕을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간단한 스트레칭과 기분전환으로 남은 오후 업무도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